■ (관심 많은 뉴스) (해외축구) 토트넘의 새 감독 프랭크가 손흥민의 이적설에 대해 원론적인 답변을 내놨습니다. 손흥민과 로메로가 레딩전에 출전하며, 주장 선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이 주장 완장을 내려놓을 가능성도 제기되며, 그의 이적설과 맞물려 귀추가 주목됩니다.
■ (야구) KIA 타이거즈 최준영 대표이사가 폭우로 인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17, 18일 이틀간의 폭우로 경기장 곳곳이 침수되고 그라운드 흙이 유실되는 등 선수와 팬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19일 NC 다이노스와의 경기는 취소되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불펜 무실점 릴레이에 힘입어 6-1로 승리하며 2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김태형 감독은 선발 데이비슨과 불펜 투수들의 호투를 칭찬했습니다. 윤동희, 유강남의 활약과 한태양의 적시타도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6-5로 6회 강우콜드 승리를 거두며 8연승을 달성했습니다. 노시환의 결승 홈런과 채은성, 하주석 등의 활약으로 승리했으며, 와이스는 부진했지만 불펜이 호투했습니다. 경기는 우천으로 인해 중단, 강우콜드 승리로 종료되었습니다.
■ (야구) KT와 한화 경기에서 보기 드문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파울 플라이 때 한화 포수가 공을 잡았지만, 홈 커버가 늦어 KT 주자가 득점했습니다. KT 이정훈의 센스와 한화 수비의 아쉬움이 돋보였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6-5로 강우콜드 승리를 거두며 8연승을 달성했습니다. 노시환의 결승 홈런과 채은성, 하주석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6주 임시직에서 정식 계약을 맺은 리베라토도 3안타 2득점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6-5 강우콜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노시환의 홈런으로 리드를 잡았으나, 폭우로 인해 5회말 종료 후 경기가 중단되었고 결국 강우콜드 승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채은성, 하주석의 활약과 함께 8연승을 기록하며 선두를 굳건히 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는 부상으로 이탈한 플로리얼을 웨이버 공시하고, 리베라토를 영입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플로리얼의 헌신에 고마움을 표하며, 팀의 1위 수성을 위해 리베라토와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리베라토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팀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이정후는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경기에서 4타수 1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좋은 타구를 만들었지만,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66년 만에 11안타를 치고도 득점하지 못하는 굴욕을 겪었으며, 이정후는 득점권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 (해외야구) 김혜성(LA 다저스)이 공수에서 맹활약했음에도 중도 교체되자 현지 여론이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2타수 1안타, 안정적인 수비에도 불구하고 좌완 투수 등판을 이유로 루이스와 교체된 결정에 대해 팬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김혜성은 최근 타격감을 회복하며 신인왕 후보다운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 (해외야구) 탬파베이 레이스 김하성이 홈 경기에서 3타수 무안타 1볼넷을 기록했습니다. 홈런성 타구가 바람의 영향으로 좌익수 호수비에 잡히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하지만 수비는 여전했고, 시즌 첫 볼넷을 얻어내며 반등의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 (해외야구) 마이애미 말린스의 카일 스타워스가 캔자스시티 로열스전에서 맹활약했습니다. 2홈런 포함 3안타 5타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연장 10회 말 끝내기 역전 투런 홈런을 터뜨리며 구단 역사상 2경기 5홈런 기록을 세웠습니다. 전문가들은 그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 (축구) 중국축구협회가 차기 A대표팀 감독 선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70세 이하, 아시아 축구 경험 등 6가지 기준을 정했으며, 연봉 200만 유로 이하를 고려합니다. 후보로는 칸나바로, 앙리, 벤투 감독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의 새 감독 프랭크가 손흥민의 이적설에 대해 원론적인 답변을 내놨습니다. 손흥민과 로메로가 레딩전에 출전하며, 주장 선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이 주장 완장을 내려놓을 가능성도 제기되며, 그의 이적설과 맞물려 귀추가 주목됩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은 토트넘에 잔류하지만, 공격 옵션 다양화로 인해 주전 경쟁에 놓였습니다. 토트넘 이탈설이 있었지만, 현재는 잔류하여 새로운 감독 체제 하에 분투해야 합니다. 경기력 부진 시 벤치행 가능성도 제기되며, 팀 내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 (해외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 이적이 유력합니다. 로마노는 구두 합의가 이루어졌으며, 완전 이적 옵션 포함 임대 계약을 맺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부 사항은 오늘 중 마무리될 예정이며, 래시포드는 재기를 꿈꾸며 스페인 무대와 국가대표팀 복귀를 원하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이적합니다.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는 "HERE WE GO!" 멘트와 함께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된 임대 계약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모든 당사자 간 구두 합의가 완료되었고, 메디컬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맨유는 그의 이적을 승인할 예정입니다.
■ (해외축구) 마커스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임대 이적할 것으로 보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르셀로나는 임대 계약에 합의했으며, 완전 이적 옵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봉 등 세부 사항에도 구두 합의를 마쳤고, 메디컬 테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래시포드는 바르셀로나에서 윙어 보강을 원하는 팀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해외축구) 나폴리와 오시멘의 관계가 완전히 갈라섰습니다. 오시멘은 높은 연봉과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유로 갈라타사라이 완전 이적을 선택했습니다. 나폴리 울트라스는 오시멘을 비난하는 현수막을 내걸었지만, 그의 마음을 돌릴 수 없었습니다. 현재 셀온 조항을 넣기 위해 나폴리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일반) 배드민턴 세계 랭킹 1위 안세영 선수가 일본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준결승에서 군지 리코를 꺾고, 왕즈이와 우승을 다투게 되었습니다. 올해 5번 우승한 안세영은 일본오픈 2년 만의 재정복과 시즌 6승을 노립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