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7월 6일(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7월 6일(일)

25년 7월 6일 일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축구) 중국 축구 대표팀이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수비 핵심 자원 2명의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장성룽과 우샤오콩의 부상으로 인해 한국과의 경기에서 수비력 약화가 예상되며, 중국 언론은 패배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 축구 팬들은 2015년 동아시안컵에서의 패배를 떠올리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 (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김재윤이 퓨처스리그에서 선발 등판해 1이닝 퍼펙트를 기록했습니다. 부진으로 2군에 내려간 김재윤은 구속 저하를 보였지만, 1군 복귀를 앞두고 있습니다. 박진만 감독은 심리적 안정을 위해 휴식을 줬으며, 김재윤의 부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포수 정보근을 2군으로 내려보내고 손성빈을 콜업했습니다. 정보근은 부진한 타격으로 재정비가 필요했고, 전민재 대신 김민성이 투입되었습니다. 롯데는 KIA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며 순위 경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김태형 감독은 승리를 다짐했습니다.

■ (야구) 두산 베어스는 주말 3연전을 앞두고 선수단 엔트리에 변화를 줬습니다. 조성환 감독대행은 4명의 선수를 1군에 등록하고, 4명을 말소했습니다. 질책성 교체는 아니라고 밝히며, 선수들이 자신의 공을 잘 활용하고 판단력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야구) KIA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13:0 대승을 거두며 단독 2위로 도약했습니다. 김호령의 데뷔 첫 2홈런과 만루 홈런, 고종욱의 선두타자 홈런을 포함한 17안타 맹폭으로 롯데 마운드를 무너뜨렸습니다. 김도현의 호투도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 (해외야구) 김하성이 320일 만에 빅리그에 복귀하여 3타수 1안타 1도루를 기록했습니다. 7번 타자-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좋은 수비와 빠른 발을 보여주었지만, 종아리 근육 경련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동료들은 그의 복귀를 환영하며 팀의 전력 보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박찬호가 BTS 슈가와 함께 미국 메이저리그 애슬레틱스 새 야구장에 7000만 달러를 투자합니다. 박찬호는 '팀61'을 통해 사모펀드를 조성하여 신주를 인수하며, 지분 약 2~3%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애슬레틱스는 라스베이거스 이전을 추진 중이며, 2028년 완공을 목표로 합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의 무키 베츠가 시즌 부진에 대해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81경기에서 낮은 타율을 기록하며 고전 중이지만, 10호 홈런을 터뜨리며 반등 의지를 보였습니다. 팀 동료 오타니와 프리먼은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감독은 베츠에 대한 굳건한 신뢰를 드러냈습니다.

■ (해외야구) 오타니 쇼헤이가 홈런 경쟁에서 부진한 가운데, 칼 롤리와 애런 저지는 홈런을 추가하며 선두 경쟁을 펼쳤습니다. 롤리는 시즌 35호, 저지는 32호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오타니는 3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며 타격 부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혜성이 벤치에서 시작해 6회 조기 투입되었지만, 팀은 1-18로 대패했습니다. 김혜성은 3루수 땅볼과 2루수 실책으로 출루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습니다. 다저스는 5연승에 실패하며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를 유지했습니다.

■ (축구) 중국 축구 대표팀이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수비 핵심 자원 2명의 부상으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장성룽과 우샤오콩의 부상으로 인해 한국과의 경기에서 수비력 약화가 예상되며, 중국 언론은 패배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 축구 팬들은 2015년 동아시안컵에서의 패배를 떠올리며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 (축구) 윤정환 인천 감독은 박동진의 욕설 논란에 대해 명백한 사실임을 강조하며, 기억하지 못하는 태도를 지적했습니다. 그는 선수들의 프로다운 자세를 강조하며, 프로축구연맹의 판단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7월 혹서기 일정과 새로운 선수 영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 (축구) 중국 산둥 타이산의 최강희 감독과 연락이 두절된 상황입니다. 구단은 소통을 시도했으나 반응이 없고, 경질설과 대체자 물색 소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부진한 성적이 원인으로 보이며, 최강희 감독은 휴가 차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의 절친 카일 워커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번리로 이적합니다. 2년 계약이며, 출전 조건에 따라 최대 500만 파운드의 이적료가 발생합니다. 워커는 EPL 우승 등 화려한 경력을 뒤로하고, 승격팀 번리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 (해외축구) 리버풀 공격수 조타와 그의 동생 사망에 에버턴이 진심으로 애도를 표했습니다. 지역 라이벌 관계를 넘어 안필드를 찾아 헌화하고, SNS 프로필 사진을 검은색으로 변경하며 추모했습니다. 에버턴은 조타를 기리며, 도시 전체가 함께 슬픔을 나누는 연대 의식을 보여주었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의 토트넘 잔류 여부가 주목받는 가운데, 미국 MLS 이적 가능성은 낮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토트넘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손흥민은 사우디 리그나 페네르바체 이적설에 휩싸였으며, 한국 투어 이후 거취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프랭크 감독과의 논의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해외축구) 리버풀은 교통사고로 사망한 디오구 조타를 기리기 위해 유가족에게 남은 2년치 연봉을 전액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단은 조타의 등번호 20번을 영구결번으로 지정했으며,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 고위 관계자들은 포르투갈에서 열린 장례식에 참석하여 슬픔을 함께 나눴습니다.

■ (해외축구) 축구선수 디오구 조타가 스페인 고속도로에서 차량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동생과 함께 람보르기니를 타다 타이어 파열로 사고가 났습니다. 최근 결혼하여 안타까움을 더했으며, 리버풀은 그의 등번호 20번을 영구 결번하고 유가족에게 연봉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많은 축구인들이 애도하며 그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디오고 조타의 람보르기니 차량이 스페인 고속도로에서 타이어 펑크로 전복되어 화재로 사망했습니다. 조타는 친동생과 함께 사망했으며, 사고 현장에는 노면 파손, 야생 동물 출몰 등의 위험 요소가 있었습니다. 경찰은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리버풀은 조타의 등번호 20번을 영구 결번했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이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이적 가능한 윙어 톱10에 선정되었습니다. 토트넘에서의 부진과 이적설이 제기되었지만, MLS 및 사우디아라비아 클럽들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의 이적 가능성은 불투명합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며 낮은 이적료에는 매각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해외축구) 축구선수 디오구 조타가 스페인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차량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사고는 타이어 펑크로 인한 차량 전소로 이어졌으며, 조타는 결혼한 지 11일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리버풀은 그의 등번호를 영구 결번하고 유족에게 연봉을 지급하며 애도했습니다. 장례식에는 동료 선수들과 축구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