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7월 11일(금)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7월 11일(금)

25년 7월 11일 금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축구) 밀리치 중국 여자 축구 대표팀 감독은 한국과의 무승부에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전반적인 경기력에는 만족하지만, 후반 막판 동점골 허용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어린 선수 기용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승리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9회말 문현빈의 끝내기 안타로 3:2 역전승을 거두며 6연승을 기록했습니다. KIA는 4연패에 빠지며 전반기를 4위로 마감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 대체 외국인 타자 리베라토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14경기에서 4할대 타율을 기록하며 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전반기 후 최종 결정을 내릴 예정입니다. 리베라토는 한화 잔류를 희망하며, 팀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9회말 문현빈의 끝내기 안타로 3-2 역전승을 거두며 6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한화는 전반기를 단독 1위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경기는 짜릿한 승부 끝에 마무리되었으며, 마무리 투수 정해영을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 (야구) 2025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서 한화는 5회말 만루 기회를 잡았으나, 유로결의 어이없는 견제사로 득점 기회를 날렸습니다. 유로결은 3루로 걸어가다 견제 아웃되었고, 결국 한화는 무득점으로 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 (야구) 한화 문현빈이 9회말 끝내기 안타를 터뜨려 KIA전에서 승리했습니다. 6연승으로 전반기를 마무리하며, 4.5경기 차 선두로 후반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선수들의 집중력과 활약에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IA와의 경기에서 9회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6연승을 달성했습니다. 선발 황준서의 호투와 문현빈의 끝내기 안타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로써 한화는 2위 LG와의 승차를 4.5게임으로 벌리며 전반기를 마무리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는 폭염 속에서도 '얼리 워크'를 진행하며 훈련에 매진했습니다. 노시환을 비롯한 선수들은 자발적으로 훈련에 참여했고, 김경문 감독도 함께하며 선수들을 독려했습니다. 선수단 전체가 긍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훈련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 (해외야구) KBO리그에서 부진했던 로버트 더거가 미국에서도 고전하며 방출되었습니다. 한국에서의 ABS 적응 실패와 기량 저하, 멘탈 관리 부실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결국, 그는 메이저리그 복귀에 실패하고 실력 부족을 드러냈습니다.

■ (해외야구) 보스턴 레드삭스의 요시다 마사타카가 부상과 부진을 딛고 복귀했습니다. 데버스의 트레이드로 지명타자 자리를 얻었고, 콜로라도전에서 3안타 1타점으로 맹활약했습니다. 알렉스 코라 감독은 요시다가 건강을 되찾았고, 좋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축구) 밀리치 중국 여자 축구 대표팀 감독은 한국과의 무승부에 아쉬움을 표했습니다. 전반적인 경기력에는 만족하지만, 후반 막판 동점골 허용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어린 선수 기용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승리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습니다.

■ (축구) 7월 FIFA 랭킹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3위를 유지했습니다. 4월보다 12.15점 상승했지만, 덴마크, 오스트리아 등의 선전으로 순위 변동은 없었습니다. 아시아 1위 일본과 2위 이란은 하락했고, 호주는 상승하며 한국을 바짝 추격합니다. 12월 월드컵 조추첨을 위해 랭킹 관리가 중요해졌습니다.

■ (축구) 2025 동아시안컵에서 일본과 대만 여자부 경기의 관중 수가 193명에 그치며 흥행 실패에 대한 우려가 커졌습니다. 남자부 경기 역시 저조한 관중 수를 기록하여, 일본에서는 대회 존속에 대한 의문까지 제기하고 있습니다. 3년 전 일본 대회에서도 저조한 관중 수를 보인 바 있습니다.

■ (축구) 한국 축구대표팀이 동아시안컵 개막전에서 중국을 3-0으로 완파했습니다. 이동경, 주민규, 김주성의 골로 승리했으며, 압도적인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중국은 패배 후 자국 축구의 현실을 자각하며, 한국의 전술과 K리그 선수들의 활약에 감탄했습니다. 마시모 암브로시니는 중국 축구의 열정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 (축구) 제시 린가드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Be Yourself Clothing'이 회계 자료 미제출로 인해 영국 기업청으로부터 강제 폐업 조치를 받았습니다. 이로써 린가드는 2018년 론칭했던 'JLingz' 폐업에 이어 또다시 패션 사업에서 실패를 겪었습니다. 현재 FC서울에서 활약 중이며,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이 가족과의 선약으로 인해 토트넘 훈련에 이번 주말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프랭크 감독과의 면담도 늦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손흥민은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에 휩싸여 있으며, 3,000만 유로의 연봉 제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의 토트넘 이적설이 불거지면서, 동료 매디슨의 생일 축하 메시지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풋볼인사이더는 손흥민의 방출 가능성을 제기하며,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을 언급했습니다. 손흥민은 8월 뉴캐슬과의 경기에 출전할 예정입니다.

■ (해외축구) 바이에른 뮌헨의 수비수 이토 히로키가 중족골 부상으로 인해 복귀까지 3~4개월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잦은 부상으로 데뷔 시즌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으며, 새 시즌 초반에도 결장이 예상됩니다.

■ (해외축구) 조던 헨더슨이 아약스를 떠나며, 계약 해지를 구단과 합의했습니다. 2023년 사우디 알 에티파크를 떠나 아약스에 합류, 45경기 출전하며 UCL 진출에 기여했습니다. 헨더슨은 리버풀 동료였던 조타의 비극을 언급하며, 더 많은 말을 아꼈습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 주장 손흥민이 6월 A매치 후 휴식을 마치고 런던으로 출국하여 팀에 합류합니다. 사우디 리그 이적 가능성이 제기되며, 다수의 사우디 구단이 3000만 유로 연봉을 제안했습니다. 손흥민은 새로운 감독과의 대화를 통해 잔류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배구)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3으로 패배했습니다. 강소휘가 14점으로 분전했지만, 공격 득점 격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VNL 3주차에서 1승 9패로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고, 남은 경기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