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10월 3일(금)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10월 3일(금)

25년 10월 3일 금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해외야구) 애틀란타 브레이브스가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방출된 김하성을 영입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며 옵트아웃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김하성은 2025년 1+1년 계약을 맺었으며, 옵트아웃 시 FA 자격을 얻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김하성의 몸값을 높게 평가하며, 그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야구) NC 다이노스와 KT 위즈가 5위 자리를 놓고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NC는 SSG, KT는 한화와 대결하며, NC는 승리 시 자력으로 5강 진출을 확정합니다. KT가 승리할 경우 NC가 패하거나 비기면 KT가 5위를 차지합니다. NC는 라일리, KT는 오원석을 선발 투수로 내세웁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는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류현진 대신 박준영을 선발 투수로 내세웁니다. 순위 경쟁이 종료됨에 따라 플레이오프를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박준영은 이번 시즌 1군 등판 기록이 없으며, 통산 9경기 출전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야구) 한화 김서현 선수가 SSG전 9회말 4실점으로 역전패를 당한 후 악플에 시달렸습니다. 시즌 중 김경문 감독의 격려와 달리, 익명 계정의 비난은 선수에게 상처를 줍니다. 이제 가을야구를 향해 나아가는 한화 이글스에게 필요한 것은 비난이 아닌 응원입니다.

■ (야구) 한화는 9회 말 3점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했습니다. 김서현 선수는 블론세이브를 기록하며 팀의 정규시즌 1위 가능성을 날렸습니다. 3연투와 구속 저하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포스트시즌에서의 만회를 기대해야 합니다.

■ (야구) LG 트윈스는 NC 다이노스에게 3-7로 패하며 자력 우승에 실패했습니다. NC는 8연승으로 5강 진출을 눈앞에 두었고, 3일 SSG전에서 승리하면 가을 야구 진출을 확정합니다. NC는 에이스 라일리 톰슨을 선발로 내세워 승리를 노립니다.

■ (해외야구) 애틀란타 브레이브스가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방출된 김하성을 영입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좋은 활약을 펼치며 옵트아웃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김하성은 2025년 1+1년 계약을 맺었으며, 옵트아웃 시 FA 자격을 얻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김하성의 몸값을 높게 평가하며, 그의 거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김하성이 LA 다저스의 포스트시즌 로스터에 등록되어 보너스를 받을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와일드카드 시리즈 통과로 디비전시리즈 보너스 대상이 되었지만, 출전 기회가 없어 풀 지분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 7천만 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해외야구) FA를 앞둔 김하성의 경쟁자로 비솃이 거론됩니다. 비솃의 무릎 부상 회복 여부가 김하성의 가치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하성은 애틀랜타 이적 후 좋은 활약을 보였으며, 옵션 거절 시 FA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 사사키 로키가 와일드카드 시리즈 2차전에서 마무리 투수로 등판하여 1이닝 무실점, 2탈삼진을 기록하며 승리를 지켰습니다. 최고 101.4마일의 강속구와 스플리터를 구사하며 신시내티 타선을 완벽하게 제압했습니다. 다저스는 사사키의 활약과 선발진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디비전 시리즈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오타니 쇼헤이가 포스트시즌 투수 데뷔전을 치릅니다. 다저스는 신시내티와의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승리 후 디비전시리즈에 진출했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오타니가 5일 필라델피아와의 NLDS 1차전에 선발 등판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타니는 정규 시즌 막바지에 좋은 투구를 보였으며, 필라델피아는 산체스를, 다저스는 오타니를 1차전 선발로 내세울 예정입니다.

■ (축구)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한국은 1무 1패로 조 최하위에 머물며 16강 진출이 불투명합니다. 반면 일본은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한국은 파나마와의 최종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3위 진출을 노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축구) 일본이 10월 A매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브라질, 파라과이와 친선전을 치르며, 미토마가 제외된 것이 특징입니다. 모리야스 감독은 4백 전술을 유지하며 3선과 2선 자원에 힘을 실었습니다. 지난 9월 부진으로 인해 이번 A매치에서 결과와 내용 모두를 챙겨야 하는 부담감을 안고 있습니다.

■ (축구) 2026 북중미 월드컵에서 손흥민 선수가 홍명보 감독의 월드컵 최다 출전 기록을 깰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조 추첨에서 유리한 조 편성을 통해 손흥민의 기록 경신과 8강 진출을 노릴 수 있습니다. 12월 조 추첨 결과에 따라 손흥민의 대기록 달성 여부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 (축구) 사우디아라비아 알이티하드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엘리트에서 2연패를 기록했습니다. 손흥민 영입을 시도했던 알이티하드는 벤제마, 캉테 등 스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감독 교체까지 단행하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 (축구) 브라질 국가대표팀이 한국과 일본과의 A매치 2경기에 나설 26인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히샬리송,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손흥민과 재회하는 히샬리송, 황희찬과 쿠냐,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 듀오의 활약에 관심이 쏠립니다. 한국은 브라질과의 역대 전적에서 열세를 극복해야 합니다.

■ (일반) 신유빈 선수가 WTT 중국 스매시 여자 단식 16강전에서 세계 랭킹 4위 콰이만을 3-2로 꺾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역전승을 거두며, 올해 처음으로 중국 선수 상대로 승리했습니다. 복식에서는 아쉽게 패했지만, 단식에서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 (일반) 신유빈 선수가 WTT 중국 스매시 여자 단식 16강에서 콰이만(중국)을 꺾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3-2 역전승을 거두며, 중국 선수에게 8연패 하던 징크스도 끊었습니다. 하지만 복식에서는 8강에서 패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 (U20・해외축구) 손흥민과 부앙가 듀오의 활약이 MLS 역사상 최고가 될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평가입니다. 두 선수는 최근 듀오로서 17골을 합작하며 LAFC를 플레이오프에 진출시켰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오프 성공과 꾸준한 성과가 진짜 위대함을 평가하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 (U20・해외축구) 손흥민이 속한 LAFC가 MLS 파워랭킹 2위로 상승했습니다. 손흥민과 부앙가의 활약으로 4경기 17골을 합작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5 MLS컵 진출을 확정했으며, 3년 만의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메시의 마이애미와도 맞붙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U20・해외축구) 셀틱에서 활약 중인 일본 국가대표 공격수 마에다 다이젠이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프리미어리그 진출을 노립니다. 에버튼이 득점력 보강을 위해 마에다 영입을 추진하며, 선수 본인도 이적을 원하고 있습니다. 마에다는 지난 시즌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빅클럽 상대로도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