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10월 9일(목)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10월 9일(목)

25년 10월 9일 목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야구) NC 다이노스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탈락하며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NC는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한 최원준의 활약에 기대를 걸었지만, FA 계약을 앞두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최원준은 50경기에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합리적인 계약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야구) NC 다이노스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탈락하며 시즌을 마무리했습니다. NC는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한 최원준의 활약에 기대를 걸었지만, FA 계약을 앞두고 고민에 빠졌습니다. 최원준은 50경기에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으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합리적인 계약 조건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야구) 삼성 박병호가 와일드카드전에서 출전 기회를 얻지 못했습니다. 부진한 성적과 잦은 부상으로 인해 준플레이오프에서도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그러나 박병호는 준플레이오프에 강한 면모를 보여왔기에, 팀의 빈타를 해결할 키 플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

■ (야구) SSG 랜더스와 삼성 라이온즈의 준플레이오프가 심리전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은 와일드카드 결정전의 여파로 선발 투수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SSG는 화이트 선발 투입으로 삼성의 허를 찔렀습니다. 앤더슨의 회복 여부와 2차전 선발 투수에 따라 승패가 갈릴 수 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미야자키 피닉스리그에서 요미우리 자이언츠에 0-12로 완패했습니다. 다나카 마사히로가 등판한 요미우리 타선에 고전했고, 수비 실책까지 겹치며 어려운 경기를 펼쳤습니다. 8회와 9회에 대량 실점하며 결국 패배했습니다.

■ (야구) KIA는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한 정현창 선수가 시즌 막판 가능성을 보이며 내야 세대교체의 희망을 켰습니다. 2루와 유격수 수비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였고,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FA 자격을 얻는 박찬호 선수의 거취와 관계없이, 정현창은 KIA 내야진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전망입니다.

■ (야구) KIA 타이거즈 내야수 박찬호가 FA 자격을 얻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2024시즌 골든글러브를 수상했고, 30세의 젊은 나이와 뛰어난 수비 능력이 강점입니다. 최근 4시즌 WAR 합계 15.18을 기록하며, FA 시장에서 75~90억 원 사이의 몸값이 예상됩니다. 유격수 포지션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100억 원 이상 계약 가능성도 있습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의 사사키 로키가 어깨 부상에서 회복하여 포스트시즌 불펜 핵심으로 급부상했습니다. 부진한 태너 스캇을 대신하여 마무리 투수 역할을 수행하며 2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160km 이상의 강속구를 던지며, 팀의 4전 전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가 포스트시즌에서 강력한 선발진을 앞세워 순항 중입니다. 신시내티와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챔피언십 시리즈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특히 블레이크 스넬, 야마모토 요시노부, 오타니 쇼헤이 등 선발 투수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 (해외야구) 과거 지바 롯데 말린스에서 활약했던 투수 이토 요시히로가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향년 43세이며, 2010년 일본시리즈 우승을 장식하는 등 팀의 주축 선수였습니다. 지바 롯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애도의 뜻을 표했으며, 동료 선수들과 팬들 역시 그의 죽음을 슬퍼했습니다.

■ (해외야구) 다저스 김혜성이 포스트시즌 4경기 연속 결장하며 벤치에 머물고 있습니다. 로버츠 감독은 대주자, 대수비, 대타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김혜성을 기용하지 않았습니다. 챔피언십시리즈 진출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도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해, 그의 존재감은 미미하게 느껴집니다.

■ (해외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2년차 시즌 부진 원인으로 강속구가 아닌 고속 변화구를 꼽았습니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변화구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며, 심리적 압박감도 컸습니다. 하지만, 이정후는 올해의 경험을 발판 삼아 내년 시즌 반등을 다짐하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 (축구) FIFA가 말레이시아 축구협회(FAM)의 선수 귀화 과정에서 출생증명서 위조를 공식 확인했습니다. 7명의 외국 출신 선수들의 출생지를 조작하여 징계를 내렸고, FAM에는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이는 2027 아시안컵 예선에서 '조부모 출생지 규정'을 악용한 조직적인 조작으로 밝혀졌습니다.

■ (축구) 중국 언론이 대한민국 U-20 월드컵 16강 진출에 대해 운이 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3위를 기록했지만, 3위 팀 중 상위 성적으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이에 중국 언론은 한국의 16강 진출을 폄하하며, 아시아에서는 한국과 일본만이 16강에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 (U20・해외축구) 리오넬 메시의 절친 조르디 알바가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메시는 알바의 은퇴에 아쉬움을 표현하며 함께 했던 시간을 그리워했습니다. 두 선수는 바르셀로나에서 9년간 함께 뛰며 많은 우승을 경험했으며, 마이애미에서도 함께 활약했습니다. 알바의 은퇴로 메시의 동료들이 하나둘씩 그라운드를 떠나고 있습니다.

■ (U20・해외축구) 손흥민은 토트넘을 떠나 LA FC로 이적 후 맹활약하며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MLS에서 6경기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하고 5연승을 이끌었습니다. LA FC는 메시와 비슷한 수준의 계약 대우를 제시했으며, 손흥민은 구단 영입에도 의견을 낼 수 있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BBC는 손흥민의 이적이 '축구계에 완벽한 이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U20・해외축구) 영국 BBC는 손흥민의 LAFC 이적 효과에 경악하며 극찬을 보냈습니다. 손흥민은 9경기에서 8골 3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MLS 플레이오프 우승 후보로 이끌었습니다. 메시의 MLS 입성 효과와 비교하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U20・해외축구) 손흥민 선수가 LAFC 이적 후 9경기 만에 8골 3도움을 기록하며 미국 무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BBC는 그의 영향력이 메시와 비슷하다고 극찬하며, 팀 전술 변화와 함께 구단의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손흥민의 합류는 팀의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팬심을 사로잡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 (U20・해외축구) 손흥민이 LAFC에 합류하여 맹활약하며 리오넬 메시를 뛰어넘는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부앙가와 함께 '흥부 듀오'를 결성하여 팀의 득점을 책임지고 있으며, MLS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쓰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합류로 LAFC는 상업적 수익과 관심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 (U20・해외축구) 리버풀의 도미닉 소보슬러이가 팀의 위기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맹활약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생산성과 헌신적인 모습으로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일반) WTT 중국 스매시에서 4강 진출에 성공한 신유빈 선수가 세계 랭킹 13위로 네 계단 상승했습니다. 그랜드 스매시 준결승 진출은 한국 여자 선수 최초이며, 랭킹 포인트 획득으로 일본 선수도 제쳤습니다. 신유빈은 아시아선수권대회 참가를 위해 현지 적응 훈련 중입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