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8월 31일(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8월 31일(일)

25년 8월 31일 일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해외축구) 울버햄튼의 황희찬이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전반 21분 무네치의 크로스를 받아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팀의 1-1 무승부를 이끌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두산 베어스가 255분간의 혈투 끝에 8-8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롯데는 4위 자리를 지켰으며, 11회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속에서 팽팽한 균형을 유지했습니다. 양 팀은 홈런과 역전을 주고받는 치열한 경기를 펼쳤지만, 결국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 (야구) KIA 타이거즈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2-8로 완패했습니다. KT 선발투수 문용익에게 5이닝 동안 노히트 피칭을 당하며 고전했습니다. 9회 초 박찬호의 안타로 팀 노히트는 면했지만, 결국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야구) LG 트윈스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6-5로 승리했습니다. 톨허스트의 호투와 8월 구단 월간 최다승 기록을 세웠습니다. 염경엽 감독은 선수들의 집중력과 유영찬의 활약을 칭찬하며 승리를 자축했습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가 클레이튼 커쇼의 철저한 관리로 전성기적 퍼포먼스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5이닝 투구 수 관리, 4일 휴식 후 등판, 불펜 투입 등 효율적인 운용으로 2년 만에 두 자릿수 승수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다저스 선발진의 안정적인 운영은 불펜 부담을 줄이는 효과도 가져왔습니다.

■ (해외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정민성 선수가 미국 메이저리그 드래프트 리그에 참가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퓨처스 올스타전에서 활약한 정민성은 해외에서 체인지업, 커브 등 구종을 연마하며 기량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삼성은 유망주들의 해외 경험을 적극 지원하며, 정민성의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해외야구) 보스턴의 유망주 페이턴 톨리가 MLB 데뷔전에서 5.1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습니다. 최고 99마일 강속구를 앞세워 피츠버그 타선을 압도하며, 사이 영 상 후보 폴 스킨스와의 맞대결에서도 밀리지 않았습니다. 톨리는 워커 뷸러를 밀어내고 MLB 로스터에 등록되었으며, 긍정적인 데뷔전을 치렀습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 블레이크 스넬이 구속 저하 속에 패전을 기록했습니다. 애리조나전에서 5.1이닝 3실점으로 부진하며 시즌 3패를 안았습니다. 손흥민의 시구를 받은 후였지만, 아내의 출산으로 인한 루틴 변화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등판에서는 구속 회복을 자신했습니다.

■ (축구) '잘생긴 쓰레기'로 불렸던 주앙 펠릭스가 사우디 프로리그 데뷔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부활을 알렸습니다. 첼시를 떠나 알나스르로 이적한 펠릭스는 5-0 대승을 이끌며 팀의 핵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펠릭스는 알나스르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축구) 홍명보호의 핵심 선수 김민재, 이강인, 황희찬의 소속팀 내 입지가 불안정해 2026 월드컵 준비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선수들의 컨디션 저하로 9월 평가전 준비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홍 감독은 선수들의 경기력 회복을 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울버햄튼의 황희찬이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터뜨렸습니다. 전반 21분 무네치의 크로스를 받아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팀의 1-1 무승부를 이끌었습니다.

■ (해외축구) 노팅엄 포레스트가 이강인 영입을 추진 중입니다. PSG는 이강인 판매를 원치 않지만, 노팅엄은 이적료를 높여 제안을 시도했습니다. 이강인은 PSG에서 벤치 자원으로,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찾아 이적을 고려하는 상황입니다.

■ (해외축구) CIES가 발표한 20세 이하 선수 랭킹에서 양민혁이 중국의 왕위둥에게 밀려 화제입니다. 왕위둥은 출전 시간과 활약을 바탕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고, 양민혁은 198위에 그쳤습니다. 신민하는 88위로 K리그 선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이 MLS 데뷔 후 3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LAFC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는 홈 데뷔전을 앞두고 기대감을 드러냈고, MLS에서의 활약과 함께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다저스 시구 등 미국 생활에도 적응하며 MLS의 흥행을 이끌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황희찬이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에서 동점골을 터뜨리며 부활을 알렸습니다. 울버햄튼은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황희찬의 골로 1-1로 전반전을 마쳤습니다. 시즌 첫 선발 출전에서 중요한 골을 기록하며 반전을 노리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니콜라 잭슨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합니다. 뮌헨은 잭슨 영입을 위해 첼시와 합의했으며, 임대료는 1,500만 유로입니다. 잭슨은 첼시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뮌헨은 케인의 백업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 (해외축구) 황희찬이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시즌 첫 골을 터뜨리며 팀의 무득점 연패를 끊었습니다. 선발 원톱으로 출전한 황희찬은 빠른 속도로 골키퍼를 제치고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이 골은 울버햄턴의 시즌 첫 골이자, 황희찬의 잔류 결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 (해외축구) 황희찬이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시즌 1호골을 터뜨렸습니다. 울버햄튼은 1-0으로 앞서고 있으며, 황희찬은 리그 첫 선발 경기에서 득점하며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습니다.

■ (해외축구) 사비 시몬스가 토트넘으로 이적하며 손흥민의 7번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는 2030년까지 계약하며, 2년 연장 옵션도 있습니다. 첼시 이적이 유력했지만, 토트넘이 영입에 성공했습니다. 시몬스는 책임감을 느끼면서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쓰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일반) 배드민턴 여자 단식 세계 최강 안세영이 세계선수권 2연패에 실패했습니다. 4강전에서 중국의 천위페이에게 0-2로 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안세영은 천위페이와의 상대 전적에서 열세를 보이며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 (일반) 안세영이 2025 세계개인선수권대회 여자 단식 준결승에서 천위페이에게 0-2로 패했습니다. 이로써 안세영의 세계선수권 2연패는 무산되었습니다. 천위페이는 안세영의 천적으로, 이번 경기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였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