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7월 21일(월)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7월 21일(월)

25년 7월 21일 월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해외축구) 맨유의 '문제아'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임대 이적합니다. 맨유는 주급을 절감하고, 바르셀로나는 기량 저하된 래시포드를 영입하는 셈입니다. 래시포드는 맨유에서의 등번호를 빼앗기고 사실상 전력 외 취급을 받았습니다. 임대 조건은 래시포드의 주급 전액을 바르셀로나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대체 외국인 선수였던 루이스 리베라토와 정식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리베라토는 16경기에서 0.379의 고타율을 기록하며 맹활약했습니다. 팀은 플로리얼의 조속한 새 팀 합류를 위해 빠르게 결정했고, 리베라토의 활약과 팀 분위기 기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리베라토는 한국 생활을 만족하는 아내와 함께 팀 우승을 향한 열정을 드러냈습니다.

■ (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스톤 개랫이 현역 은퇴를 결정했습니다. 부상으로 이탈한 카디네스의 대체 선수로 합류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며 21경기에서 타율 0.229를 기록했습니다. 설종진 감독대행은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스톤과 이별을 공식 발표했으며, 카디네스는 22일 1군에 등록될 예정입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10-0으로 승리하며 시즌 두 번째 9연승을 기록했습니다. 류현진 선발 호투와 타선의 활약으로 승리했으며, 리베라토와 채은성의 홈런이 결정적이었습니다. 김경문 감독은 선수들의 활약을 칭찬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했습니다.

■ (야구) LG 트윈스가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3-2로 승리하며 단독 2위를 지켰습니다. 8회 희생번트와 문보경의 2루타를 통해 승기를 잡았으며, 마무리 유영찬이 승리를 지켜냈습니다. 염경엽 감독은 어려운 상황 속 구본혁의 희생번트를 칭찬했습니다. 하지만 타선 부진은 여전히 숙제로 남았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를 10-0으로 꺾고 9연승을 달성했습니다. 류현진 선발 등판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하며 시즌 6승을 기록했습니다. 다음 등판은 SSG 랜더스전으로, 김광현과의 맞대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 (야구) KIA 타이거즈 이의리가 417일 만에 복귀전을 치렀습니다. NC 다이노스전에서 4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에는 실패했지만, 151km의 직구를 던지며 부활을 알렸습니다. 이범호 감독은 만족스러운 투구였다고 평가했으며, 이의리는 다음 등판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의 황준서 선수가 후반기 선발진에 합류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엄상백의 부진으로 인한 선발진 변화 속에서 황준서는 안정적인 투구로 5선발 자리를 꿰찼습니다. 구속 향상과 자신감 상승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팀 승리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 (야구) 20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가 2:3으로 역전패했습니다. 1회 초 선취점을 뽑았지만, 경기 후반 최준용과 정철원이 실점하며 패배했습니다. 핵심 필승조 홍민기의 부재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 (해외야구) 이찬솔 선수가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방출되었습니다. 어깨 통증으로 인해 마이너리그 2경기 등판에 그쳤습니다. 귀국 시 2년 유예 기간을 거쳐 2027년까지 KBO리그에서 뛸 수 없습니다. 현재 가족과 상의 중이며, 재기를 위해 2년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해외야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로 이적한 라파엘 데버스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팀의 고민을 키우고 있습니다. 보스턴에서 11년 3억 달러 계약을 맺은 데버스는 이적 후 허리 부상까지 겹쳐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와일드카드 진출을 위해 데버스의 반등이 절실합니다.

■ (해외야구) KIA 타이거즈에서 뛰었던 에릭 라우어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선발 투수로 활약하며 승리 투수가 되었습니다. 그는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5월 빅리그에 콜업된 이후 롱맨으로 활약하다 선발진에 합류하여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팀 동료들은 라우어를 숨은 MVP로 칭찬했습니다.

■ (축구) 2026년 AFC 여자 아시안컵 참가국이 모두 확정되었습니다. 이란이 마지막으로 출전권을 획득하며, 한국을 포함한 12개 팀이 호주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합니다. 29일 조 추첨을 통해 8강 토너먼트 진출팀을 가릴 예정입니다.

■ (축구) 2025 동아시안컵에서 일본이 한국을 1:0으로 꺾고 우승했습니다. 일본은 3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모리야스 감독은 육성 및 개선의 여지를 강조했습니다. 사커다이제스트웹은 일본 선수층의 두께를 평가했고, 모리야스 감독은 2026 월드컵에서의 선전을 다짐했습니다.

■ (해외축구) 맨유의 '문제아' 래시포드가 바르셀로나로 임대 이적합니다. 맨유는 주급을 절감하고, 바르셀로나는 기량 저하된 래시포드를 영입하는 셈입니다. 래시포드는 맨유에서의 등번호를 빼앗기고 사실상 전력 외 취급을 받았습니다. 임대 조건은 래시포드의 주급 전액을 바르셀로나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 (해외축구) 빅토르 요케레스의 아스널 이적이 교착 상태에 빠지자, 맨유가 하이재킹을 시도하며 이적설이 혼전을 겪고 있습니다. 요케레스는 스포르팅의 훈련 불참 등 강경한 태도를 보이며 이적을 원하지만, 구단은 징계 및 공개 사과를 요구하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맨유는 아모림 감독과의 인연을 바탕으로 이적을 적극 추진하며, 요케레스의 최종 행선지는 불투명해졌습니다.

■ (해외축구) 김민재가 첼시와 토트넘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이 김민재를 매각할 의향을 보이면서, 첼시와 토트넘은 선수단 정리 후 영입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는 베이가, 포파나의 이적 상황에 따라, 토트넘은 로메로의 이탈에 대비해 김민재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이 과거 판더펜과 좋은 호흡을 보여준 라크루아 영입에 관심을 보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한 토트넘은 라크루아에게 매력적인 팀입니다. 하지만 도르트문트도 영입전에 뛰어들어 경쟁이 예상됩니다.

■ (일반) 매니 파키아오가 4년 만의 복귀전에서 현 웰터급 챔피언 마리오 바리오스와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타이틀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47세의 나이에도 녹슬지 않은 기량을 과시했습니다. 파키아오는 재대결 의사를 밝히며 현역 생활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 (일반) 더스틴 포이리에가 맥스 할로웨이와의 경기에서 패하며 마지막 경기를 치렀습니다. 오랜 라이벌 코너 맥그리거는 마지막까지 조롱 섞인 트래시 토크를 멈추지 않았지만, 존 존스는 포이리에의 커리어를 칭찬했습니다. 포이리에는 패배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옥타곤을 즐겼습니다.

■ (일반) 배드민턴 세계 1위 안세영 선수가 일본 오픈 결승에서 세계 2위 왕즈이를 42분 만에 완파하고 시즌 6번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압도적인 실력으로 5경기 모두 승리했으며, 왕즈이와의 올해 맞대결에서도 5전 전승을 기록했습니다. 남자 복식에서도 서승재, 김원호 조가 우승하며 한국 배드민턴의 르네상스를 알렸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