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앱을 설치 하시면
매일 아침 푸시 알림을 간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이폰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25년 8월 7일(목) 간추린 스포츠 뉴스

매일 가장 중요한 핵심만 빠르게!

📰간추린 스포츠 뉴스 - 25년 8월 7일(목)

25년 8월 7일 목요일 간추린 스포츠 뉴스입니다.

■ (관심 많은 뉴스)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부진한 터커 데이비슨과 결별하고, 메이저리그 통산 38승의 빈스 벨라스케스를 영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6일 데이비슨과의 동행 종료를 발표했으며, 벨라스케스와 계약 세부 사항을 조율 중입니다. 벨라스케스는 트리플A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즉시 전력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부진한 터커 데이비슨과 결별하고, 메이저리그 통산 38승의 빈스 벨라스케스를 영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 관계자는 6일 데이비슨과의 동행 종료를 발표했으며, 벨라스케스와 계약 세부 사항을 조율 중입니다. 벨라스케스는 트리플A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즉시 전력감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야구) 한화 이글스가 KT 위즈와의 경기에서 5-4로 승리하며 2연패를 끊고 단독 1위로 복귀했습니다. 선발 투수 폰세는 5이닝 1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되었고, 채은성, 리베라토, 문현빈 등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KT는 9회 초 3점 차를 좁혔지만, 결국 한화가 승리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KIA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3위를 굳건히 지켰습니다. 선발 투수 데이비슨은 호투했지만, 롯데는 그를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롯데는 메이저리그 출신 빈스 벨라스케스와 계약을 추진하며 가을 야구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외국인 투수 데이비슨과 결별하고 새 투수 영입을 추진합니다. 데이비슨은 고별전에서 10승을 달성했지만, 팀은 더 나은 성적을 위해 결정을 내렸습니다. 롯데는 현재 우완 빈스 벨라스퀘스와 계약을 마무리하는 단계이며, 가을야구 진출을 향한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 (야구) 오승환 선수가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결정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발표로 인천에서 열리는 은퇴 투어는 간소하게 진행되며, 삼성 구단은 그의 영구결번 지정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SSG 랜더스는 급하게 은퇴 기념 행사를 준비하며, 9월 대구 경기에서 별도의 선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오승환 선수는 한국, 일본, 미국에서 활약하며 통산 549세이브를 기록했습니다.

■ (야구) 삼성 오승환 선수의 은퇴 발표에 SSG 랜더스가 은퇴 투어를 급하게 준비했습니다. SSG는 마지막 인천 경기에서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9월 대구 경기에서 기념 선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김광현 선수가 꽃다발 전달 및 사진 촬영에 참여합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외국인 투수 터커 데이비슨을 웨이버 공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일 KBO에 웨이버 공시를 요청할 예정이며, 데이비슨은 시즌 10승을 기록했지만, 팀은 더 나은 외국인 투수를 영입하기 위해 방출을 결정했습니다.

■ (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외국인 투수 데이비슨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데이비슨은 10승을 기록했지만, 기복 심한 모습으로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롯데는 빈스 벨라스케즈를 영입하여 전력 보강에 나섰으며, 포스트시즌 진출을 넘어 더 높은 순위를 목표로 합니다.

■ (해외야구) LA 다저스가 오타니 쇼헤이의 맹활약에 힘입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12대 6으로 대파했습니다. 오타니는 4타수 2안타 1볼넷 3득점으로 리드오프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먼시와 테오스카는 홈런 2방을 포함, 중심 타선의 활약도 돋보였습니다. 오타니는 득점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며 150득점 달성 가능성도 높였습니다.

■ (해외야구) 이정후가 8월 들어 맹타를 휘두르며, 2루타와 3루타를 합산한 개수가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많습니다. 특히 2루타와 3루타를 모두 잘 생산하는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8월 5경기에서 0.450의 타율을 기록하며, 앞으로 타율을 더 높여야 할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 (축구) FC 바르셀로나가 파주 NFC 훈련에 만족하며, 파주시민축구단의 K리그2 진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파주시는 스포츠 도시 도약을 목표로, 프로축구단 창단 및 스포츠 문화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입니다. 시민들은 축구단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 (축구) 이란 에스테그랄이 광주FC의 아사니 영입을 추진하며 K리그 시즌 종료 시기를 몰랐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에스테그랄은 아사니 조기 합류를 시도했지만, 광주의 반발과 높은 이적료 요구로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주 구단은 아사니의 거취를 두고 고심 중입니다.

■ (축구) 광주FC에서 활약했던 가브리엘이 구단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하고 팀을 떠났습니다.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부상 이후 이전 기량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광주는 아이슬란드 출신 프리드욘슨을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습니다.

■ (해외축구) 김민재의 EPL 이적 가능성이 열려 있으며, 첼시와 토트넘이 관심을 보입니다. 바이에른 뮌헨 잔류 가능성도 있지만, 김민재가 3순위 수비수로 머물 경우 이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적 시장 마감까지 지켜봐야 합니다.

■ (해외축구) 영국 언론은 손흥민의 토트넘 이탈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손흥민은 LAFC 이적을 앞두고 있으며, 팀의 슈퍼스타 부재와 경기력 저하, 마케팅 손실을 걱정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에도 뛰어난 활약을 펼쳤고, 그의 이적은 토트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이 손흥민의 LAFC 이적 확정으로 인해 그의 대체자를 찾고 있습니다. AC밀란의 하파엘 레앙을 영입 후보로 고려하며 협상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호드리구도 후보였으나 잔류 의사를 밝혔습니다. 높은 이적료가 레앙 영입의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 홋스퍼 윌 랭크셔가 양민혁을 칭찬했습니다. 랭크셔는 양민혁의 빠른 스피드와 민첩성을 높이 평가하며, 배울 점이 많은 유망주라고 언급했습니다. 양민혁은 QPR 임대 후 토트넘으로 복귀했지만, 다시 임대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 (해외축구)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한국 투어 후 스페인으로 복귀하는 과정에서 이동 방식에 불만을 표했습니다. 대구 FC전 승리 후 인천공항으로 이동하는 긴 여정과 새벽 비행기 탑승 일정에 선수들이 피로감을 느꼈으며, 플리크 감독에게 항의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습니다.

■ (해외축구) 손흥민이 MLS LAFC 이적을 앞두고 있으며, 2,600만 달러의 이적료가 예상됩니다. 팀 에이스인 데니스 부앙가와 주전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며, 손흥민은 좌측 윙어 자리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LAFC는 손흥민 영입으로 트로피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입니다.

■ (해외축구) 토트넘의 비수마가 이번 여름 이적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사우디, 튀르키예, 미국 구단들이 그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이미 수비형 미드필더를 영입했으며, 비수마의 계약 기간은 1년 남았습니다. 손흥민의 LAFC 이적설과 맞물려 비수마는 손흥민에게 작별 인사를 전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간추린 숏뉴스
https://shortnews.co.kr/app

앱 다운로드

지금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App Store

아이폰

Google Play

안드로이드폰

뉴스로 접하는 세상 소식

뉴스를 보면서 세상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알 수 있어요

날마다 푸는 퀴즈
인기 뉴스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뉴스 모아보기
뉴스 퀴즈
핵심만 간추린 뉴스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을 3분만에 보기
보도뉴스&채용정보
날씨 정보
전국 날씨 정보까지 한 번에
🍎 iPhone 앱 다운로드 🤖 Android 앱 다운로드